현 런던시 시장인 Matt Brown 씨는 2018년 4월 5일 London Free Press 와의 인터뷰를 통해 10월 시장선거에 출마하지않는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014년 10월 평범한 학교 선생님이었던 Matt Brown 씨는 경쟁자였던 중국계 캐나다인 Paul Cheng 을 크게 누르고 (58% vs. 34%) 시장에 당선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2016년 6월 부시장 이었던 Maureen Cassidy 과의 부적절한 관계로 스켄들이 밝혀졌고, Cassidy 부시장은 바로 사임하고, Brown 시장 가족이 그의 실수를 용서한다고 발표하자 , 시 council은 더이상의 조사 없이 스켄들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그의 가장 큰 업적인 런던시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사업인 Bus Rapid Transit은 이제 4월 26-27일 시 Council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별 무리없이 통과될 것으로 보이지만 그가 재선을 포기하면서 그 추진 동력이 사라지는 것이 아닌가?하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가장 유력하게 시장후보로 거론되는 Paul Cheng 역시 BRT 에 찬성하는 쪽이어서 이 사업이 중단될 염려는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Brown시장의 재선 출마 포기로 런던시 역사상 최초로 동양인 시장이 나올 수도 있다는 점에서 올해 10월 시장 선거는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생겼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