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시의 가장 큰 개발용지인 남서쪽 ( Wonderland Rd & Warncliff Rd 인근)의 초 대형 개발 용지중 적어도 100 Hectares 이상의 산업용 토지가 주거용과 사업용으로 용도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최근 런던지역의 주택경기호황에 따른 주거용 택지 수요 증가에 기인하며 이와 함께 산업용 보다는 상업용 토지가 더 필요하다는 개발업체, York 사의 제안을 시 카운셀이 투표로 결정하게 됩니다.
이 지역을 개발할 당시 3만 제곱미터 규모의 상업용 토지를 공급하려던 계획은 개발업자들의 요구로 현재 10만 제곱미터 까지 크게 확대된 안이 검토 중 입니다. 시장을 포함한 많은 카운셀 멤버들은 주거용 택지가 늘어남에 따라 상업용 택지의 수요가 더 늘어날 것을 이유로 이 안에 찬성하고 있지만, 반대하는 측에서는 런던에 상업용 토지가 이 안대로 처리되면 가까운 미래에 상업용 토지가 초과 공급되어 상업용 임대 공실률 증가와 스몰 비지니스들의 경영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음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토지는 이전 시장인 Joe Fontana 시장 시절 가장 의욕적으로 확보 개발되어 왔습니다. 그는 시가 제조업을 포함한 대형 산업이 육성되어야 시가 보다 근본적인 발전의 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보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은 급속히 늘어나는 주거용 택지 수요 때문에 이미 오랫동안 준비해온 산업용 토지가 주거용과 상업용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