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e por filme por filme por filme por filme por

News

Check out market updates

CLOSING DATE 에 발생 할 수 있는 문제들

Seller가 집을 비워주고 나갈 때 일반적으로는 집을 깨끗하게 치워주고 나가게 됩니다. 자신들의 가족이 살던 곳에서 새로운 가족이 행복하게 잘 살아주길 바라는 마음이 보통사람들의 마음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같은 마음은 아닌 것 같습니다. Closing Date 때 전 주인이 집을 청소하지 않거나 심지어 쓰레기 까지 잔뜩 남기고 가는 경우도 종종 봅니다. 이번 칼람에서는 Closing date에 발생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집을 팔고 떠나는Seller는 집을 어느 상태로 해주고 떠나야 하나?

일반적으로 Seller가 집을 비워줄 때 청소 상태는 ‘Broom swept condition(빗자루질 청소 상태)’ 정도로 받아들입니다. 즉 카펫은 베큠 정도 마루나 타일은 베큠이나 빗자루 청소 정도로 청소한 상태을 말합니다. 앞서 언급한데로 전 주인이 청소를 전혀 하지 않고 심지어 쓰레기를 지하실이나 차고에 잔뜩 남겨놓고 갔다면 새 주인은 어떻게 해야 할 까요?

변호사들이 조언하기는 청소업체를 불러 청소를 하고 쓰레기들을 집 앞으로 내어놓게 한 후에 쓰레기 치워주는 업체에 집 앞에 있는 쓰레기를 치우게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지불한 비용을 증명할 영수증을 변호사 사무실에 전달합니다. 하지만 이 비용을 Seller에게 청구하여 받을 수 있다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Closing 상태는 이미 Seller에게 잔금이 모두 지불된 상태임으로 이러한 비용 청구가 받아들여 지기는 쉽지않기 때문입니다.(소액 재판 소송에 관한 것은 변호사와 직접 상담해야 합니다.)

  1. 우편함열쇠, Garage remote control이 없다면?

런던지역은 오래된 지역이나 몇몇 새 타운하우스 콘도 지역을 제외하고 대부분 우편함 열쇠 시스템으로 우편물이 전달됩니다. Seller가 부엌 탑위에 메모지로 우편함 위치 약도와 Console & box 번호를 우편함 열쇄와 함께 남겨놓고 가면 가장 이상적입니다. 그런데 이 러한 정보나 열쇄 없이 Seller가 캐나다를 떠나 본국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Buyer는 주소지가 속한 우체국에 신분증과 부동산 매매계약서를 들고 가서 해당 주택의 우편함 위치 정보와 새로운 열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Seller가 차고문 리모콘을 남겨두지 않고 떠나고 이를 받을 방법이 없는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Garage Opener를 파는 곳에서 새로운 리모콘을 구입해야 합니다. 비용은 그리 비싸지 않으며 매뉴얼에 따라 간단하게 연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편함 열쇄나 차고용리모트는 Closing 이전 마지막 집을 점검 할 때에 부엌 탑위에 놓여있는지 확인하고 없다면 변호사를 통해 이를 Closing 이전에 전달 받을 수 있도록하면 추가적인 비용이나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자동차에 차고 리모트 기능이 있다 하더라도 나중에 집을 다시 팔 경우를 대비하여 리모트는 받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1. BuyerClosing Date에 이사를 위해 열쇄를 일찍받을 수 있을까?

변호사들은 Closing Date에 Buyer들이 이사해 들어가는 것을 피하라고 합니다. 자신들이 열쇠를 몇시에 줄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 Buyer의 매각한 주택의 Closing Date가 매입한 주택의 Closing date와 같은 날 이라면 변호사는 Client의 판 주택의 바이어와 이 바이어의 모기지회사로부터 잔금을 전달 받아야 새로 매입한 주택의 Seller측 변호사에게 자금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호사는 모든 거래가 완료되는 시점을 장담 할 수 없는 것 입니다. 주택을 팔고 다시 새로운 주택을 매입하는 경우라면 변호사들이 조언하는 가장 이상적인 Closing date는 새로 매입하는 주택의 Closing date를 판 주택의 Closing 보다 몇일 빠르게 정하는 것입니다. 이 몇일 사이에 새로구입한 주택을Closing하기위해 필요한 자금은 모기지회사로 부터 Bridge Loan을 통하여 쉽게 조달 할 수 있고 이에 해당하는 몇일분 이자비용만 지불하면 됩니다. 하지만 집을 모기지 없이 팔고 사는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같은 날 Closing date를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