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의 위치와 향은 주택의 가치를 결정하는 변경 불가능한 중요한 변수입니다. 건물은 레노베이션을 통하여 얼마든지 그 가치를 올릴 수 있지만, 대지는 위치와 향이 정해져 있어 향후 대지 자체로는 가치변경이 불가능 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일반적으로 보통 사람들이 좋은 대지 위치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대표적인 Lot이 ‘T’ 자 모양의 도로 한가운데 위치한 대지입니다. 이 대지의 가장 큰 문제는 밤 중에 집을 향해 오는 자동차 헤드라이트 불빛을 정면으로 받게 되는 것 입니다. 만일 침실이 이 향에 위치해 있으면, 잠자리가 불편할 수 있으며, 이 향을 접한 거실이나, 서재 등도 이 불빛으로 인한 불편을 감수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코너에 위치한 대지 입니다. 코너 Lot을 싫어 하는 사람들의 의견은 대체적으로 교통량이 상대적으로 많고, 일반적으로 뒷 마당이 향하고 있는 집의 옆면이 너무 가까이 위치해 있어 Privacy가 좋지 않다는 점, 그리고 불필요한 잔디(시 소유 땅)를 너무 많이 관리해야 한다는 점등입니다. 하지만, 코너 Lot을 선호하는 소비자도 꽤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선 한 쪽 면이라도 이웃과 접하고 있지 않다는 점에서 Privacy가 오히려 좋다고 생각하며, 향후 수영장이나 특별한 Landscaping을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겐, 공사를 위한 중장비가 쉽게 진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세 번째로 비 정형 대지(Irregular Lot)인데, 흔히 Pie Lot이라고 불리는 앞(Front)면 보다 뒷면의 길이가 넒은 대지는 오히려 Premium이 있는 좋을 Lot 입니다. 집을 지을 당시에도 Builder들은 이런 대지에는 더 많은 Premium을 요구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역(Reverse) Pie Lot은 대부분 소비자들이 기피하는 형태로 뒷마당이 좁아져 실내에서 밖을 볼 때 좀 답답한 느낌을 주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앞면에 비해 뒷 면의 대지 길이가 크게 작지 않은 완만한 형태의 역 Pie Lot은 큰 결점이 되지않는다고 봅니다.
네 번째는 대지의 경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집으로부터 멀어질수록 뒷마당의 경사가 올라가는 형태는 소비자들이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빗물이 집을 향해 내려오기 때문에 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거란 생각 때문입니다. 또한 이런 형태의 대지는 많은 경우 뒤에 있는 집이 경사면 위에 위치하여 자신의 집이 내려다 보이는 것 때문에 Privacy가 침해 받는다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형태의 집은 Landscaping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겐 오히려 선호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자신들의 Family room에서 경사면 때문에 잘 가꾸어진 정원을 더 좋은 View로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뒷마당의 경사가 내려가는 형태의 대지는 일반적으로 더 많은 분들이 선호합니다. 우선 빗물 배수가 좋고, 경사 각도에 따라 Look-out(창문이 큰 지하) 형태나 Walk-out형태로 지하활용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대지의 깊이 또한 좋은 대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입니다. 일반적으로 대지의 깊이는 110-120 피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만일 대지 깊이가 100피트 이하인 대지에 집이 지어진다면, 뒷마당이 그만큼 작아지게 됩니다. 특히 요즘처럼 대지 앞면이 점점 좁게 할당되는 추세에서 주택들이 주거 면적을 확보하기위해 더 깊게 들여 지어지는 상황에서는 대지 깊이가 작아 질 경우 사용 가능한 뒷마당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