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e por filme por filme por filme por filme por

News

Check out market updates

New Home Warranty, TARION (2)

지난 호에 이어 이번 칼럼부터는 Tarion Warranty의 전반적인 절차와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rion Warranty Program의 전체적인 보증시스템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입주 전 사전 검사인 Pre-Delivery Inspection (PDI)
2. 입주 후 30일 내 하자 보고 (The 30 Day Form)
3. 입주 후 1 년 내 하자 보고 (The Year-End Form)
4. 입주 후 2 년 내 하자 보고 (The 2nd-Year Form)
5. 입주 후 3년에서 7년째 되는 해 까지 건축 구조에 관한 하자 보고 (The Major Structural Defect Form)
(참고: 위 하자 보고 양식들은 입주 전 사전 검사(PDI) 시, Tarion Warranty 브로셔와 함께 제공 되지만, The Major Structural Defect Form은 Tarion에 직접 연락하여 받아야 합니다. 1-877-9TARION)

입주 전 사전 검사(PDI) 때에는 최종적인 점검을 Buyer 입장에서 체크 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 때 확인한 미비한 점들은 반드시 PDI 내역서에 기재하여 New Home Warranty Program에 따른 클레임의 기초 자료로 확보하여야 합니다.
PDI는 Buyer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 입니다. Builder에게 아직 잔금이 전달 되지 않은 시기 임으로, Buyer의 요구가 가장 빠르게 이행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Buyer는 이 때 다음 사항들을 꼼꼼히 점검해야 합니다.
– 마루 바닥에 Scratch 나 타일에 금 간 곳이 없는지’
– Carpet에 damage난 곳이나, 걸을 때 바닥에서 삐걱거리는 소리(Squeak sound)가 나는 곳이 없는지,
– 부엌 카운터 탑에 Scratch나 이음세 마무리가 잘 되었는지,
– 문과 창문들이 잘 열리고 닫히는 지,
– 벽돌 작업과 Siding, Roofing등이 잘 되었는지,
– Window screen들은 붙어 있는지
– 지하 벽면에 금이 가거나 내력 벽 주변으로 구조 상의 문제는 없는지,
– Driveway는 평평하고 기울기가 잘 이루어 졌는지,
– 이 외에도 계약서와 다르게 자재가 쓰였거나, 작업된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구매 계약서와 Upgrade 내역서를 함께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더 자세한 사항의 점검 포인트를 원하시면, www.tarion.com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Resource Section에 “Getting Ready for the Pre-Delivery Inspection”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