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부동산 중개인을 접촉한다
부동산 중개인을 접촉하면, 우선 그 중개인 과의 관계를 법적 구속력이 강한 Client 관계로 할지 아니면 구속력과 책임이 적은 Customer 관계로 할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구매 대리인 계약서(Buyer Representation Agreement)에 서명을 하고 중개인의 Client로서 계약을 하게 되는 것과 이와 달리 Customer로서 관계를 설정하는 것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Client에 대한 대리인의 법률상 의무
Ø민법 상 대리권에 관한 법률규정에 따르면 agent (대리인)는 client (의뢰인)에 대하여 자기가 알고 있는 모든 정보를 알려주어야 하며 필요한 자문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다.
Ø반사회적이거나 공공의 이익을 해치지만 않는다면 client (의뢰인)의 이익을 최대한 보호해야 한다.
Øclient (의뢰인)와 공유한 정보에 대해 비밀을 유지할 의무가 있다.
ØClient는 agency (대리권) 관계 아래에서 행해진 대리인의 적법한 행위의 결과에 대해 agent (대리인)에게 책임을 묻지 못한다.
•Customer: 대리인의 법률상 의무는 따르지 않으며 단지 고객이 필요로 할 때에 객관적인 정보에 대하여 사실의 왜곡이 없이 정직하게 알려주기만 하면 된다.
——————————————————————-
중개인과의 접촉이 이루어 지면, 중개인의 도움을 얻어 집을 예약하여 정해진 시간에 매물들을 직접 방문하여 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