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e por filme por filme por filme por filme por

News

Check out market updates

런던지역 3월 주택 판매량 소폭 감소

Hank Daniszewski 기자-London Free Press/ April 2, 2009

전년 대비 3월 하우스(Detached Homes) 판매량이 7.2% 소폭 감소에 그쳤다는 소식은 런던 주택 시장에는 좋은 소식으로 받아들여 지고 있습니다.

런던, 세이트 토마스 부동산 협회(LSTAR)는 런던 지역의 3월 주택 판매가 하우스(Detached Homes) 551채 와 콘도 118채가 팔렸다고 보고하였습니다.  총 669채의 주택(하우스 + 콘도) 판매는 지난해 3월 총 주택 판매 실적 745채에 비해 10.2% 하락한 것입니다.

3월 하우스 판매 실적이 전년 대비 7.2% 하락에 그친 것은 전년 대비 각각 35% 하락과 30% 하락을 기록한 1월과 2월 판매 실적과 비교하면 런던지역 부동산 시장이 매우 큰 폭으로 회복 되었다고, 런던, 세이트 토마스 부동산 협회 회장 Joe Hough씨는 말합니다.

“우리가 다른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어떤 상태인지를 볼 때, 7.2% 판매량 감소는 결코 나쁜 수치가 아닙니다. 저는 오히려 짜릿한 감동 마저 느낍니다.” 라고 Hough씨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Hough씨는 또 ‘최근 모든 좋지 않은 경제관련 소식에도 불구하고, 런던의 주택 가격이 비교적 안정된 상태를 유지한다.’ 고 하였습니다. 그에 따르면, 2009년 1/4분기 평균 주택(하우스 + 콘도) 가격은 $206,944로 지난해 1/4분기와 비교하여 단지 2.7% 하락한데 그쳤다고 합니다.

3월 한 달간 매물 물량은 전년 동 월 대비 20%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Hough 씨에 따르면, 이 또한 최근에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어, 이는 시장에 안 팔리는 집들의 과다 재고 현상은 없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하였습니다.

세인트 토마스 지역의 3월 주택 판매량은 전년 3월에 비하여 놀랍게도 14.6% 상승한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도시의 평균 주택 가격은 전년 대비 7.2% 하락하였습니다.

Hough씨는 런던 지역 주택 시장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시장’이란 평판에 맞게 움직이고 있으며, 어찌 되었든 모든 것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기 시작하고 있다고 평가하였습니다.